예전것들이 더 편하고 더 좋은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요즘은 요즘것보다 예전것들이 더 편하고 더 좋은거 같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노래도, 찬양도, 다 예전것들을 더 듣게되고 장소나 이런곳도

예전 추억이 있던곳을 찾게되네요..

이런 제가 이상한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누구보다 열심히 지식을 전해드리고싶은 누구보다 열심히입니다.

    예전거 듣고 저도 좋죠~

    저 아직도 남행열차 노래 들어요.

    그건 취향이니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답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옛것을 그리워하고 추억하고

    그것들이 더 친숙하고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돼요..

    그런것이 절대 이상한 것은 아니죠..

    내가 나이가 들고 있구나 라는 것을 겸허하게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추억은 원래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는 아마 빨리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어요

    아마 지금 겪는 것들도 먼훗날 미래에서는 추억이 될 겁니다

    원래 추억은 아름답고 미화되기 십상입니다.

    저는 학창시절로 갔으면 좋겠따 싶지만

    깊히 되돌아보면 공부때문에 힘들었고 교우관계 때문에 힘들었어요

    결국 지금 현실이 힘드니 면피용으로 추억을 미화하는거라고 봅니다

  • 안녕하세요

    전혀 이상하지않습니다

    저도 40대 중반이지만

    예전노래만 듣게 되네요

    제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그때가 그립다고들 많이 합니다

  • 다 그런겁니다. 새로운것의 장벽과 리스크를 피해 다들 옛것을 찾고 문화적으로도 레토르문화가 유행하는거 보면 작성자님의 문제는 아니나 그게 심해지고 새로운걸 거부하면 매너리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