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시뻘건앵무새111
나이가 들어가면서
요즘은 요즘것보다 예전것들이 더 편하고 더 좋은거 같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노래도, 찬양도, 다 예전것들을 더 듣게되고 장소나 이런곳도
예전 추억이 있던곳을 찾게되네요..
이런 제가 이상한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누구보다 열심히 지식을 전해드리고싶은 누구보다 열심히입니다.
예전거 듣고 저도 좋죠~
저 아직도 남행열차 노래 들어요.
그건 취향이니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답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응원하기
GTA를좋아하는트럭소녀간호사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옛것을 그리워하고 추억하고
그것들이 더 친숙하고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돼요..
그런것이 절대 이상한 것은 아니죠..
내가 나이가 들고 있구나 라는 것을 겸허하게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민해결사
추억은 원래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는 아마 빨리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어요
아마 지금 겪는 것들도 먼훗날 미래에서는 추억이 될 겁니다
원래 추억은 아름답고 미화되기 십상입니다.
저는 학창시절로 갔으면 좋겠따 싶지만
깊히 되돌아보면 공부때문에 힘들었고 교우관계 때문에 힘들었어요
결국 지금 현실이 힘드니 면피용으로 추억을 미화하는거라고 봅니다
아침이 밝아오네요
안녕하세요
전혀 이상하지않습니다
저도 40대 중반이지만
예전노래만 듣게 되네요
제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그때가 그립다고들 많이 합니다
다 그런겁니다. 새로운것의 장벽과 리스크를 피해 다들 옛것을 찾고 문화적으로도 레토르문화가 유행하는거 보면 작성자님의 문제는 아니나 그게 심해지고 새로운걸 거부하면 매너리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