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살살 아픈 이유가

제가 화장실을 잘 안 가는데 자고 일어나면 살살 배가아파서 무조건 화장실을 가거든요. 저녁에 뭐 안 먹을 때가 더 많은데 왜 그럴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혹시 통증이 많이 심한 편이신가요? 사실 장 움직임은 아침에 활발해지는 게 일반적이라 아침에 배가 살살 아파서 화장실을 간다는 것 자체는 크게 걱정하실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저녁에 음식을 안 먹었다고 하더라도 소화 이후 남은 찌꺼기가 있을 수도 있고, 밤에 자면서 대장이 수분을 흡수해서 그걸 배출하려고 할 수도 있어요!

    통증이 심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하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도 있으니 내과에 가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ㅎㅎ

  • 아침에 배가 살살 아픈 건 밤새 장이 움직이면서 변이 내려오고 아침에 몸이 깨어나면서 장 운동도 활발해지기 때문일 수 있어요 그래서 아침에 화장실 가고 싶어지는 건 꽤 흔한 현상입니다 다만 통증이 심하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한 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