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신입으로 입사하며 회사 기숙사로 들어가게되는데요 거주지 관련해서 변경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집에서 거리가 좀 있는 회사 기숙사로 들어가게되었는데 거주지 관련하여 제가 취해야 하는 조치들이 있을까요? 입사일이 코앞이라 정신이 없네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입신고를 하셔서 거주지 지역을 옮기실 거라면 할 게 많으나, 전입신고까진 하지 않고 기존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사실 거라면 별다르게 하실 일이 없어요. 전입신고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고 어느 쪽이 유리한지 고민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아닙니다 기숙사로들어간다고 따로뭐할건없어요 그냥 숙소들어가는거니까요 어차피 전입신고까지 가지않고 그냥 숙식이니까 신경안쓰고 들어가시면됩니다

  • 먼저 입사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입사하셔서 기숙사에 들어가시게 되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전입 신고를 하십시오 그래야지 해당 지역에서 혜택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회사 기숙사에 거주할 경우 주소지 이전. 즉 전입 신고는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편하실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소지를 회사로 옮기려 전입신고 하는거 외엔 따로 해야할 일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주소지 이전 안해도 되구요

    관공서 일들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니 편하게 생각하시면 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