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반반한봉고191
집에서 거리가 좀 있는 회사 기숙사로 들어가게되었는데 거주지 관련하여 제가 취해야 하는 조치들이 있을까요? 입사일이 코앞이라 정신이 없네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도롱이
전입신고를 하셔서 거주지 지역을 옮기실 거라면 할 게 많으나, 전입신고까진 하지 않고 기존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사실 거라면 별다르게 하실 일이 없어요. 전입신고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고 어느 쪽이 유리한지 고민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응원하기
올곧은재칼30
아닙니다 기숙사로들어간다고 따로뭐할건없어요 그냥 숙소들어가는거니까요 어차피 전입신고까지 가지않고 그냥 숙식이니까 신경안쓰고 들어가시면됩니다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먼저 입사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입사하셔서 기숙사에 들어가시게 되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전입 신고를 하십시오 그래야지 해당 지역에서 혜택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복하게살아요
회사 기숙사에 거주할 경우 주소지 이전. 즉 전입 신고는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편하실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와쑤다
주소지를 회사로 옮기려 전입신고 하는거 외엔 따로 해야할 일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주소지 이전 안해도 되구요
관공서 일들도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니 편하게 생각하시면 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