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보전 기능사 필기 관련 질문 전문가들 도와주세요!!

제가 이번에 설비보전 기능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며 시간이 얼마 남지않아 단기간에 벼락치기를 할려고했는데 2~3일간 14년도 부터 16년도 기출을 싹풀며 문제형식을 대충외웠는데 자설,설비보전이 개정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어떤 기출을 풀어야하는 건가요 ㅠㅠ 14년도 부터 25년도 까지 풀면 의미가 뒤에 부분은 의미가 없는건가요? 아님 지금 부터라도 20년도 부터 25년까지 복습하며 외워야 하는걸까요 ??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개정 이후최신 기출문제를 집중적으로 복습하며 외우는 것이 합격 확률을 높이는 데 훨씬 효율적이며 의미 있는 방법입니다 평균 70점이상 나와야 본시험에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설비보전기능사는 2020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 기준이 개정돼서 과목 명칭이랑 내용이 실무 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14년도에서 16년도 위주의 옛날 기출은 출제 경향이 많이 달라서 지금 시점에서는 큰 의미가 없을 것 같네요. 시간이 촉박한 만큼 지금부터라도 2020년부터 25년까지 최신 기출 문제랑 CBT 복원 문제를 집중적으로 돌리는 것이 합격하기 위한 좋은 전략일 것 같습니다. 신규 기준에 맞춘 최근 5년 문제를 오답노트 위주로 빠르게 반복해서 눈에 익히시면 단기간에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