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는 왜 그렇게 질색하는 것인가요?

이제 MBTI는 일상적 주제로 굉장히 대중화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ISTP는 정말 여러 상황에서 최악의 MBTI로 꼽히던데 그 이유가 뭔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ISTP는 MBTI에서 "실제주의자", "기술자", "탐험가" 등으로 묘사되는 유형으로, 다양한 기술과 실용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종종 감정 표현이 부족하고, 무딘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소통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현재에 집중하여 계획을 세우거나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들이 다른 사람들로부터는 이해하기 어렵거나 공감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ISTP는 다른 MBTI 유형들과 비교할 때 조금 더 혼자 있는 시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SNS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일단 E에 성향인 사람과 F인 성향이 SNS를 많이 하고 SNS를 대부분 그들이 장악하다 보니 I랑 T는 티발룸이라든지 뭐 이런 걸로 불리게 되는 것입니다

  • 인터넷에서 그냥 프레임을 씌운것입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infp를 욕하기도 하고

    딱히 근거도 없고 지어낸것이니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 의심 많음

    반항가 기질

    솔직하고 직선적

    액션과 코믹 영화 좋아함

    사람 많은 곳 싫어함

    자기 주장 강함

    혼자 일함

    틀에 박힌 일상 좋아함

    사람보다 동물이 좋음

    용감하고 저돌적임 이런 이유 때문에 질색을 하는 거 같습니다 매우 저돌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