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나라에서 정기적으로 오는 건강검진우편물이
나왔네요
이제 저도늙었네요
근데 이걸 안받으면 어떻게되나요?
내시경검사가 나왔는데
안받고있다가 병에걸리면 산정특례같은
혜택을못받게되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나라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 주는 거를 안 받는다고 불이익 같은 건 없습니다 그렇지만 나라에서 무료로 해 주는 거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으시는게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돈을 주고 해야 하는 거를 공짜로 해 주는거나 마찬가지니까요
응원하기
어디고
안녕하세요 오다리나꾸라 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릴께요
나라에서 나오는 겅간검진을 받지 않으시면 별도로 불이익은 없지만 추후에 검진을 받으셔야하는 부위에 병이 발생하셨을경우에는 의료보험 혜택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시면 시간내셔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갸름한칠면조122
아마 2년마다 건강검진을 받으라고 우편물이 날라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개는 거의 무료이니 될 수 있는대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못 받는다고해도 추후 불이익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암에 걸렸을 경우 나라에서 지원받는 등의 혜택은 이와는 상관없지만 매년 그 기준이 달라진다고 들었습니다.
한가로운오후
안녕하세요^^ 레몬사랑입니다.
나라에서 2년에 한번씩 기본 검사랑 내시경 검사등을 받으라고 날라 올거에요
귀찮더라도 최소 기본검사는 받으시구요
위장이나 대장내시경도 한꺼번에 받으시는게 더 편하긴해요
나라에서 해주는건 일반 내시경이라서 수면내시경은 별도로 돈을 내야합니다.
보통은 실손보험에 가입된게 있으면 거의 다 지원이 되더라구요
다이아먼드
만약 건강검진을 안받고 나중에 위암에 걸린걸 알았다면
건강보험 적용이 안됩니다 국가에서 무료로 받게해주는
건강검진을 통해서 위암이 발견됐다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거고요
그러니 되도록 받는것이 좋겠죠
질병 발견의 늦은 발견: 건강검진은 질병이나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질병이나 건강 문제를 늦게 발견할 수 있어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섹시한잠자리2674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눈부신 영원한 천사 8007.
건강검진 우편물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받지 않는다고 해서 산정특례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병에 걸린다고 해서 어떤 법적인 제재를 받는 것은 아니에요. 단지 건강을 더 주의하고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건강 문제가 있을 경우, 자주 건강검진을 받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