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기막히게확신하는비빔국수
주린이입니다.
주식에대해 알아보는 카톡댓글통해
멤버쉽가입 권유를 받곤하는데
기간과 비용들이 궁금해요.
남들처럼 몇천만원 몇억을 투자한게 아니기에
가입하기가 두렵기도 하고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형진 경제전문가
충북대학교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융감독원에 등록되지 않은 불법적인 리딩방 등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VIP 기준으로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멤버십 비용 요구를 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런 것들은 검증되지 않은 불법적인 것일 수 있어 가능하면 엮이지 않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의준 경제전문가
이노베이션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멤버쉽가입 권유에 참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명 리딩방이라고 하여 카톡을 통해 종목을 찍어주고 매수매도의 타점을 잡아주는데
믿음이 없습니다. (해당 멤버쉽에 참여시 적게는 월 30만원 정도 납부해야 합니다.)
최진솔 경제전문가
한양대학교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러한 맴버십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거짓입니다. 그렇기에 가입하지 않는 걸 추천드리며, 특히 소액의 경우에는 정보를 정리하여 전달하는 목적이라면 고액의 경우 리딩방이 맞습니다. 리딩방의 경우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명근 경제전문가
한양증권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유료멤버쉽 가입은 비추하긴 합니다 제대로 된 곳이 드물 뿐더러 누구도 사실 주가를 매번 정확하게 상승하락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요즘 이효석 아카데미 같은 곳 가면 돈 안내고도 그냥 기초투자 강의는 알기 쉽게 잘 되어 있으니 그런걸 한번 보면서 직접 공부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멤버쉽 가입할 돈으로 없어도 된다는 마인드로 직접 투자를 몇 달간 수업료다 생각하고 투자를 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투자 하다보면 어느정도 깨우침을 얻는게 주식투자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