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갈수록영특한파전
고를 수 있는 게 많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오히려 결정이 어렵습니다. 선택의 자유가 부담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겁나사랑스런다람쥐
선택지가많아지면 사람은 이것저것다 따지는것같습니다
음식을 예를 들면
5명의 사람이 음식을 먹을때 음식의 종류도 그렇지만
5명의 취향도 모두생각하기때문에 생각이 길어지는거 같아요
모두무시하고 나만생각하면 다르겠지만
그렇게 하다가 따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가아닐까요?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끝까지화기애애한기니피그
그쵸 오히려 선택지가 적으면 고려할 점이 줄어드는데
많아지게 되면 각 선택지의 장단점을 생각하느라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그럴 때는 하나씩 소거하면서
선택지를 줄여나가는 게 좋더라구요
어쩐지인기있는모둠순대
하나를 고른다는 건 다른 걸 골랐을 때 얻을 수 있었을 이득을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택지가 많아질수록 포기한 것들이 많아지게 되고 그렇기에 그만큼 기대효과가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삐닥한파리23
선택지가 많아지면 그만큼 내가 a를 선택했을 때 b나 c가 아쉬울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오히려 더 고민이 길어지고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선택지가 적은 경우가 더 낫기도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