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잇몸 수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치아 옆에 하얀색 수포가 일어났는데요

중상은 치아는 안 아프고 입 안 움직일 때 걸리적 거립니다. 통증은 크게 없고 어제부터 조금 불편하더니 오늘 하얀색 수포? 구진 여러개가 났어요

집에 녹십자 아시클로버크림이 있는데 잇몸에 발라도 될까요? 입술에만 바르는 건가요?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병소 원인 어떤 것인지 알기 어려운 상태에서 항바이러스 연고 사용은 안하시는 것 권장드리며 불편감이 있다면 해당부분에 대한 정밀검진 하시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연고 적용 하시기보다는 병원내원하셔서 검사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아시클로비어는 바이러스 관련 약이므로 함부로 바르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해당 수포가 연조직(잇몸)에 구관되어 있는 것인지, 치아 뿌리 등에 의해서 생긴 것인지 감별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구내염이라면 약을 드시지 않더라도 2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가 2주 이상 지속되고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때는 치과 방문 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