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디톡스 다이어트 후 건강검사, 꼭 받아봐야 할까요?
최근 한 달 동안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를 진행했는데, 체중 감량 효과는 어느 정도 있었지만... 갑자기 건강에 대한 걱정이 커졌습니다. 극단적인 식단 변화로 인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았을까 하는 불안감이 드네요...ㅠㅠ 혹시 디톡스 다이어트 후에 건강검진을 꼭 받아봐야 할까요? 받아야 한다면 어떤 항목들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간 기능이나 신장 기능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지, 아니면 다른 부분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경험자분들의 조언이나 전문가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극단적인 식단 변화로 인하여 몸에 이상이나 아픈 곳이 생겼다면
전문의와의 상담 및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건강 검을 받는것이 좋답니다.
다만 필수는 아니니 혹시 몸에 이상 반응이 있거나 정기적으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