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자동차예열을 꼭 해야하나요??

전 자동차 시동을 걸고 바로 출발을 합니다.

아빠는 항상 5-10분 예열을 하고 출발을 하시더군요

꼭 해야하나요??안하면 문제되는게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의로운흑로39012입니다.

      엔진의 종류에 따라 예열시간이 달라지지만

      아침에 초기시동시 엔진의 냉각수 및 오일의

      온도가 낮기 때문에 엔진의 컨디션을 위해

      예열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하 지식인입니다.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무조건 예열, 후열을 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엔진이 달아오르기 전에 속도를 올리게 되면 엔진에 부하가 가기 마련입니다.

      어느정도 예열을 하면 엔진이 달라올라서 속도 올리는데 부하가 없는 것이죠.

    • 안녕하세요. Mister Jasonheo입니다.

      차량종류에 따라서 다르지만 가솔린차량이라면 예열을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LPG차량은 5~10분정도 예열하는게 차량에 무리를 주지 않기때문에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