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 발치 후 3일째인데 병원 가야되나요?

어제까지 볼이 씹혀서 불편했는데 그것때문에 염증이 생긴 걸 지 아니면 그냥 정상 치유과정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오늘부로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3일치 다 먹어서 혹시 염증인 거면 치과가보려하는데 모르겠어요 !

지금 봉합부위 정상적인 게 맞나융?

  • 1번 째 사진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발치해주신 원장님이 봉합 튼튼하게 하려고 볼쪽까지 이어서 묶었는데 이제 볼이 좀 씹히면서 염증성궤양이 생긴것 같습니다 큰 문제있는 상황은 아니고요 식사 시 당분간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천천히 식사하세요 오라메디 등 연고있으면 바르세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사진만 봐서는 정상 치유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횐자분께서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병원 내원하셔서 추가 평가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봉합 부위는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만 정확한 판단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지만 찍어주신 사진 속에서 잇몸의 색이나 모양 등은 정상적인 회복 범주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랑니 발치 이후에는 일주일 정도는 일시적인 불편감이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너무 크지 않다면 꼭 약을 계속해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