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도도한참매54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현재 간수치가 150정도나옵니다.
열이나서 해열제를 먹으려하는데 타이레놀 1정씩 하루3회정도는 먹어도 괜찮은용량인가요?
간질환환자에게는 하루2G까지는 안전하다고하는데
이정도 용량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그정도는 가능합니다. 한알에 보통 500mg 입니다.
혹은 부루펜 계열 해열제를 드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크게 문제없어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굳이 간에 조금이라도 부담되지않게 타이레놀 먹지않고 이부프로펜 계열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간수치가 높으시면 타이레놀보다는 소염 진통제가 조금 더 나은 선택입니다. 이부프로펜 같은 성분이 대표적이고요. 타이레놀도 상황을 봐서 복용을 할 수 있겠지만 1차적으로 추천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