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간수치가 높은데 타이레놀 복용가능한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현재 간수치가 150정도나옵니다.

열이나서 해열제를 먹으려하는데 타이레놀 1정씩 하루3회정도는 먹어도 괜찮은용량인가요?

간질환환자에게는 하루2G까지는 안전하다고하는데

이정도 용량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그정도는 가능합니다. 한알에 보통 500mg 입니다.

    혹은 부루펜 계열 해열제를 드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크게 문제없어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굳이 간에 조금이라도 부담되지않게 타이레놀 먹지않고 이부프로펜 계열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간수치가 높으시면 타이레놀보다는 소염 진통제가 조금 더 나은 선택입니다. 이부프로펜 같은 성분이 대표적이고요. 타이레놀도 상황을 봐서 복용을 할 수 있겠지만 1차적으로 추천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