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균형잡힌영양설계
발사믹 식초는 어띟게 만들어지나요?
풍미가 독특하여 샐러드 드레싱이나 고기 오리 등 각종 오리에서 두루 사옹하는 발사믹 식초는 무엇으로 만들고 어떤 져조 방법을 거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발사믹 식초는 포도즙(주로 트레비아노 품종)을 졸여 발효한 후, 오크통 등에서 수년간 숙성하여 만들어집니다.
숙성 과정에서 자연 발효와 숙성이 반복되며, 깊은 풍미와 농축된 단맛이 형성됩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발사믹 식초는 최소 12년 이상 숙성하며, 시간이 길수록 진한 향과 맛을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