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행운의돼지
안녀ㅇ하세요~
우리나라 프로야구에서
FA신청 제도가 있는걸로
아는데요~
보통 프로에서 몇년이 지나야
FA신청을 할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안녕하세요. 깍듯한참밀드리134입니다.
국내 프로야구에서는 1999년 시즌부터 FA제도가 시행되었으며, FA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10시즌 이상 프로야구에서 뛰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 규정은 2001년 9시즌으로 줄어들었고 미국은 6시즌, 일본은 9시즌입니다
타자의 경우 등록일수 145일 이상, 매 시즌 경기수의 3분의 2 이상 출장하고, 투수는 매 시즌 규정 이닝의 3분의 2 이상 등판한 시즌이 각각 9시즌을 넘어야 FA 자격을 가질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졸 선수는 8시즌이며, 재자격 취득은 4시즌이다. 다만, 해외진출을 원하는 선수는 7시즌만 채우면 되지만 이것은 구단의 동의가 필요한 조건부 해외진출 자격입니다
응원하기
균형잡힌영양설계
푸로야구에서 FA가 되려면 8년이 지나야 합니다.
한 시즌을 인정하는 기준은 1군 등록일수 145일입니다.
또는 타자의 경우 전체 경기수의 2/3이상을 출전하면 됩니다.
투수는 규정이닝의 2/3이상을 투구하면 1년으로 쳐 줍니다.
또한 국가대로 차출시에 성적에 따른 보상일수도 존재합니다.
대학 4년을 마친 선수의 경우는 1년이 줄어든 7년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