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앵그리버드
요 몇년간 보다보니까 20 30세대는 본인들이 손해를 본다 싶으면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거 같아서요, 다른 세대들과는 상당히 달라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터프한염소270
상당히 똑똑하고 잘 배운 세대라서 그런지 불평등하거나 불합리하면 바로 목소리 내고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 하는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똑똑하지만 어떻게 보면 융통성이 부족한 느낌이 있죠 하지만 부족한 융통성은 나이를 먹으면서 터특해갈테니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도롱이
세대 차이로 보기보다는 20~30대는 경제와 주거, 고용 부담이 크다 보니까 손해 인식에 더 민감할 여건이 크다고 보입니다. 다만, 모든 세대가 기본적으로 손해에는 민감한 게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표현 방식이나 사회적 환경, 가진 부의 특성 등이 그렇게 보이게 만드는 측면이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