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시험공부 어케해야하죠 ㅠㅠ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지금 중2인데

기말고사 시험공부 계획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과목은 국어,영어,수학,역사,과학,도덕,한문 이렇게 7개인데 언제부터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

중간 땐 3과목 밖에 안해서 괜찮았는데..

시험은 30일에 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시간 충분히 남으신것같은데요 지금 이렇게 걱정될때부터 하시면 늦지않습니다 우선 원하는 고등학교가 외고나 과고같은 특목고라면 영어나 과학같은 특정학교에서 비중높게보는 과목부터 공부하시고요 일반고를 지향하셔서 내신 올리기가 목표라면, 부족하다 싶은과목 부터 꾸준히 해나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우선 제 경험으로 전 외고 지원하려고 영어과목을 공부할때 ’본문외우기‘는 필수였습니다. 이건 고등학교가서도 필수로 해야하는 공부법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문법도 여러번 공부해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어떻게쓰이는지 등.  국어는 개념만 잘 아시면 굳이 공부할게없긴합니다. ’ 개념이해하기‘ 

    수학은 문제많이 풀면 됩니다. 

    역사 한문 도덕은 외우기만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과학도 외우기 가 필수인데요 교과서나 프린트에 나오는 ㅈ중요한 식이랑 어떻게 사용되는지만 외워도 충분할거라봅니다. 문제지는 본인이 공부를 정말 못한다고 주관적으로 판단되면 사시는게맞다고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시험이 한 달 남았으니 지금부터 과목별 우선순위를 정해보세요^^ 수학과 영어는 매일 꾸준히 공부하고 과학과 역사는 암기 분량을 나눠 계획표를 짜보세요~ 교과서를 3번 정독하며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로 확인하며 꼼꼼히 챙기면 좋은 결과가 있을듯요~ 차근차근 시작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