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솥에 밥 할때 물 잡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전기 밥솥을 쓸때 물 양을 잘 못 해서 컵수를 기억했다가 눈금 선으로 맞추고 밥을 합니다.

근데 제가 건망증이 좀 있어서 쌀을 씻다가 보면

제가 컵을 6개인지 7개 떴는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금방 쌀 씼었는데 또 잊어 먹어서 대충 물 넣고 취사 눌렀는데요 눈금선이 없을때 쌀의 물양 잘 잡는 방법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기밥솥에 손바닥을 펴서 얹어서 물량을 맞추는데요.

    물이 손등의 중간 뼈까지 찰랑거리는 지점까지 오면 밥을 하긴 합니다만,

    이것도 손크기마다 사이즈가 달라 제가 하면 일반적인 밥인데 남편이 하면 진밥이 되더라고요

    채택 보상으로 5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쌀을 어떻게 보관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쌀은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저는 잡곡과 귀리를 조금씩 넣기 때문에 백미 잡곡 귀리를 섞는게 귀찮아서 밀페용기 3개에 한번 밥할 양을 하나씩 미리 담이놓습니다 그리고 밥할때 밥솥에 밀페용기 하나빼서 그냥 털어넣고 3개를 다쓰면 또 3개 미리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는 식으로 밥을 합니다

  • 밥 물 양 조절은 기본적으로 밥솥 내솥 눈금선을 우선 따르고, 쌀 상태(햅쌀/묵은쌀)와 불림 여부에 따라 미세하게 가감하시면 실패가 줄어듭니다. 냄비밥은 불림 후 쌀:물 1:1을 기준으로 잡고, 끓임과 뜸 시간을 지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물을 넣고 난 다음에 손을 집어 넣어서 손목까지 물이 차게 되면 거기까지가 딱 맞은 노선이라고 생각하고 물을 넣는 경우입니다

  • 밥솥에 물을 맞추는방법은 전기밥솥은 눈끔을보면 됩니다. 근데 쌀을 넣은 회후가 헷갈릴때는 손을넣고 손가락이 잠기고 손등이 물위에 있는정도하면 맞더라구요.사람마다 두께의 편차가있을수 있고약 2센티정도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