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모아서 보통 어디에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근로형태

근로소득자(4대보험)

결혼여부

미혼

희망 상담 분야

부동산 설계

여러분은 돈이 생기면 어디에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주식 코인 여러가지 투자 추가 어떤 곳에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보고 있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목돈이나 여유 자금이 생기면 자산을 불리기 위해 주식이나 코인 해외 주식 같은 고수익 투자처에 분산 투자하거나 안정적인 예적금에 묻어두곤 해요 자산 형성 외에도 미래를 위한 부동산 프리랜서 준비 자격증 취득 같은 자기계발비로 쓰기도 하며 평소 사고 싶었던 전자기기를 구매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등 현재의 행복과 리프레시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으로 지출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노후자금등 비상금으로 꼬박꼬박 모으는 사람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돈이 생기게 되면 평소에 계획을 하던 곳에

    돈을 투입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보통 돈이 생기면 추가로 예금 통장을 만들거나

    외화를 추가로 매수하거나 아니면 IRP 등에 넣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돈이 생기면

    주식과 ETF, 코인 등에 분산하여 투자합니다.

    이로써 장기투자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