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인 시장이 많이 죽은 것 같습니다. 거래량도 처참한데요! 한국 주식처럼 붐이 올 수 있을까요?

코인을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요즘 코인 시장이 많이 죽은 것 같습니다.

거래량도 처참한데요! 한국 주식처럼 붐이 올 수 있을까요?

왜 요즘은 다 주식으로 돈이 많이 쏠리는 것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당분간 코인시장에 봄이 되찾아 오거나

    거래량이 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이렇게 하락장이 이어지다가 충분히 하락해서

    바닥권이 보이면 다시 반등할 순 있을 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효과나 제도권 금융 편입 가속화에 따라 향후 언제든 다시 붐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지금은 워낙 주식쪽으로 쏠리고 있기 때문에 금도 소외를 받는 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가상자산은 수급이 매우 중요한데 현재는 기관들의 수급이 이미 모두 이탈된 상태이며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가상자산을 참여하고 있는 개인들도 사실상 주식시장으로 전부 이탈되며 침체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우선 개인이 아닌 기관들의 자금유입이 중요하며 이중에서 비트코인시장이 매우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선 시장금리가 하락추세로 이어져야 되고 유동성이 증가되는 구조여야 합니다. 문제는 최근 글로벌 물가지수가 오르는 추세이며 시장금리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즉 이러한 기조는 올해 하반기에도 이어질것으로 보이기에 내년도에 이 시장금리의 추이가 매우 중요하며 그러면서 글로벌 유동성의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가상자산시장의 흐름을 기대할 수 있기에 내년도의 금리와 유동성의 변수에 따라서 비트코인 시장의 강세가 이어질수 있으냐가 중요하고 이후에 알트코인이 따라올라가는 장세가 이어진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코인 시장이 조용한 것은 자금이 반도체, AI 주식 쪽으로 대거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엔비디아, SK하이닉스처럼 실적이 뒷받침되는 자산이 강하게 오르는 국면에서는 변동성만 크고 방향성이 불분명한 코인보다 주식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다만 코인 시장은 역사적으로 주식 강세장이 어느 정도 마무리된 후 유동성이 위험자산 전반으로 퍼질 때 후행해서 살아나는 패턴늘 반복해왔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사이클과 기관 수요 구조를 감안하면 지금이 소외 구간일 가능성이 있고, 거래량 바닥권에서 분할 매수로 대응하는 전략이 중장기적으로 유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