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지금이라도 사야하는건가요?

앳ㅈㅓ녁에 팔아재껴서 포모가 장난이. 아닙니다...

지금이라도 사야할까요?

아니면 하이닉스? 머라도 사야하는걸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포모로 인하여 지난달에만 매수 했어도 40~50%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 지금은 다시 변동이 있겠지만 다시 상승하는 그림을 만들 것이라고 봅니다

    • 그 이유는 반도체에 대한 ETF 수요가 여전히 견고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글로벌AI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HBM 등 반도체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최소한 올 연말까지는 좋은 흐름이 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매수 타이밍을 노리면서 들어가셔도 좋다고 판단됩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과거 매도로 인한 소외감에 휩쓸려 급하게 추격 매수하기보다는 반도체 시장의 장기 성장성을 믿는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포트폴리오에 분할 매수로 접근하여 고점 매수 위험을 낮추는 것이 좋을겁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러한 포모의 경우 보통 주식의 고점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른 분야에서 돈을 버는 것이 마음에 안드는 경우 투자하시더라도 소액으로만 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에서는 기회는 언제든지 오지만, 이러한 기회가 올때 현금이 있어야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소액으로만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체 대장주로 장기적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최근 단기 변동성과 시장 불안, 투자자들의 심리적 영향(포모 등)으로 단기 가격 등락이 심한 상태입니다. 지금 매수할지 신중히 판단하려면 현재 시장 환경, 본인의 투자 목표와 리스크 허용도를 고려해야 해요. 단기 급락 후 반등 기대감은 있지만, 추가 하락 가능성도 있어 무작정 진입하기보다는 분할 매수나 장기 투자 계획 하에서 조금씩 접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SK하이닉스 역시 메모리 수요 회복과 가격 안정 기대가 있으나 글로벌 경기와 반도체 산업 이슈에 민감해 변동성이 크니 비슷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도 주식투자 십수년했지만 주식이라는게 원래 그래서 어려운거 같습니다

    요즘 삼성전자는 미국 리포트는 주당 85만원까지 최고 목표가가 나왔고 국내 증권사들도 60만원 전후 목표가 많이 나온 상황입니다

    요즘 주가가 계속 상승중이고 내일도 오를 확률이 높긴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주식도 매일 오를수는 없고 미국 이란 전쟁과 같은 돌발 악재가 다시 나오면 대부분의 주식이 크게 하락합니다

    그러니 삼성전자는 밀릴때마다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을 하는게 그나마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