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정중한날다람쥐151
나이들면 야채나 채소는 생으로? 가열해서?
소화력이 떨어지는것이 느껴지는데요. 야채나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인데요. 나이를 감안하면 가열해서 먹는 것이나 생으로 먹는 것 어느쪽을 권하고 싶으신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생으로 먹을 때, 채소는 미네랄과 효소가 더 많이 살아 있지만 식물의 섬유질이라는 구조 때문에 소화 흡수를 방해합니다.
어린아이와 소화가 약한 어르신들에게는 익혀 드시는걸 권합니다.
출처 :아이들에게 생채소보다 익힌 채소를 권하는 이유 - 베이비뉴스 (ibabynews.com)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야채마다 열을가하면 파괴되는 영양소가 있고 강화되는 영양소가 있어요 열을 가하면 아무래도 채소가 연해지니까 소화가 잘 되실 거예요 또 야채에 묻은 균들의 살균효과까지 될것이고 익혀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잘 봤습니다.
소화력이 떨어진다면 생으로 드시는것 보다는
조리를 해서 드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생으로 드시면 채소에 있는 혹시 모를 기생충 등과
같은 것도 예방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