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기 시동이 자꾸 꺼지고 흰 연기가 많이 나는데 자가 수리가 가능할까요?

사용한지는 5년 정도 되었고 소형 관리기를 꺼내서 밭을 갈려고 하는데 시동은 걸리지만 5분정도 작업하면 금방 푸덕 거리며 꺼져버리고 매케한 흰 연기가 평소보다 많이 아노는 것 같습니다. 접화 프러그 문제일까요 아니면 카뷰레터 기화기 청소를 해야 하는 상황일까요? 농기계 수리점까지 거리가 있어 제가 확인해볼 수 있는 부분들이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종현 전문가입니다.

    관리기 시동이 자꾸꺼지고 흰연기가 많이 나는 원인은 점화플러그문제,기화기(카뷰레터)오염, 엔진 오일 연소, 공기 청정기 문제등이있을수있습니다. 우선 점화 플러그를 분해해 전극부 청소 및 간극 조정(0.6~0.7mm)하시고,변형이나 심한 오염시 교체하세요 기화기는 분해하여 청소하거나 휘발유에 담가 건조후 재 조립하면 좋습니다. 흰 연기는 엔진 오일이 연소실로 유입되어 탄 경우라면 피스톤링 손상 가능성도 있습니다만,우선 플러그와 기화기 청소부터 시도해보세요 벨트와 클러치 상태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농기계 수리점 방문이 어렵다면 이러한 기본 점검 부터 하시면 자가 수리에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4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감병주 전문가입니다.

    시동이 걸린 뒤 5분 정도 작업하다 꺼지고 흰 연기가 많이 난다면 점화플러그보다는 연료계통이나 엔진오일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먼저 엔진오일 양과 상태를 확인하시고 오래된 연료는 새 연료로 교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에어필터와 점화플러그를 점검하고 필요하면 청소 또는 교체해 보세요.

    관리기를 5년 정도 사용했다면 카뷰레터 내부에 찌꺼기가 쌓여 연료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청소를 권장합니다. 만약 점검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계속된다면 엔진 내부 마모 가능성도 있으므로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조일현 전문가입니다.

    흰 연기가 많이 나는 증상은 주로 연료 쪽이나 엔진 오일 부분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연료 계통 막힘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질문 내용처럼 플러그를 빼서 오일이 묻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이를 청소를 하거나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