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강력한여새275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큰부리 까마귀가 동네에 서식하는데요. 가끔은 사람들을 공격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큰부리까마귀가 유해동물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나짱
큰부리까마귀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해야생동물로 지정되어 있어 농작물 피해나 생활 불편을 줄 경우 지자체 허가 하에 포획이 가능합니다. 사람을 공격하는 경우는 주로 번식기(봄~초여름)에 둥지를 지키려는 방어 본능 때문이며 이 시기엔 둥지 근처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가 심하다면 개인이 직접 처리하는 건 불법이므로 지역 시,군,구청이나 야생동물 관련 부서에 신고해 조치를 요청하면 됩니다.
응원하기
유난히자기주도적인순댓국밥
주로 번식기(봄~초여름)에 둥지를 지키려는
방어본능에 의해 사람을 해치는 사례가 발생한다
유해야생생물로 지정되어 있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