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본주의 교육이 학생들의 성장에 실제로 도움이 될까요?

교사로 일하고 있는데, 최근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인본주의적 교육을 도입하자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대학 입시가 중요한 상황에서 이런 교육 방식이 과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됩니다. 성적 향상과 인성 교육 사이에서 어떤 균형을 찾아야 할지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현실적으로는 입시 위주로 하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물론 인성 교육도 중요하긴 하지만 고등학교 3년의 시간이 매우 짧고 중요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