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랑스러운 레베카
나이가 들수록 신음식이 잘안먹어지는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신음식 먹는게 어려워지는데 왜 그런건가요? 아이들 보면 레몬도, 귤도 잘먹는데, 나이가 들면 신맛을 느끼는 미각에 변화가 찾아오는건가요? 이유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신음식을 먹는 것이 어려워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각 변화: 나이가 들수록 미각 세포가 줄어들고 민감도가 감소하며 이는 신맛을 포함한 다양한 맛을 덜 느끼게 하여 신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2. 소화 기능 변화: 나이가 들면서 위산 분비가 줄어들고 소화 효소의 활동이 감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맛이 강한 음식이 소화하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3. 심리적 요인: 나이가 들수록 음식에 대한 선호도와 경험이 쌓이면서 특정 맛에 대한 감정이 생길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과거의 경험 때문에 신맛을 불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4. 건강 문제: 일부 노인들은 위장 문제, 당뇨병 등으로 인해 특정 음식을 피하게 되며, 이는 신음식의 섭취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5. 식습관 변화: 나이가 들수록 음식을 준비하고 섭취하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맛을 경험할 기회를 줄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나이가 들면서 신음식을 잘 먹지 않게 되는 경향이 나타나며. 만약 신음식의 섭취를 늘리고 싶다면, 다양한 요리 방법이나 조합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