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면이라는 음식은 어떠한 영양소들이 있나요?
오늘 저녁으로 밀면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밀면이라는 음식도 어느정도의 영양가를 가지고 있는 음식인가요? 밥 대신 먹아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밀면은 일반적으로 밀가루로 만들었으므로, 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과 지방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고명으로 추가하는 재료에 따라 영양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밀면은 소화가 잘 되고 가벼운 식사로 적합하지만, 밥 대신 먹을 경우 영양 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 고기나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고, 따라서, 밀면을 저녁으로 먹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른 영양소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면 1인분 500g 기준으로.
탄수화물 150g. 단백질 13g.
지방 9g. 나트륨 1.600mg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