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많이사랑스런늑대
아이가 밥먹을때 메뉴하나씩 다먹은뒤 또다른메뉴 먹는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25개월된 아이키우는 엄마입니다.
아이가 밥을 혼자서 잘 먹는데, 밥을 먹을때 밥 국 반찬1,2,3 이렇게있으면
반찬1 전부 다먹고 그다음 반찬2 다먹고 밥 다먹고 국 다먹고 이렇식으로 먹거든요.
엄마아빠가 주려고 하면 절대안된다고 어자피 뱃속에 들어가면 똑같으니 상관없나요?
이렇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가 밥을 여러 메뉴를 하나씩 다 먹은 후에 또 다른 메뉴를 먹는 것에 대해 이러한 식사 방식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가 각 메뉴를 하나씩 먹은 후 다음 메뉴를 먹는 것은 오히려 아이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어른들이 한 번에 여러 음식을 섞어 먹는 것과는 다르게, 아이들은 자신의 기호와 체질에 맞춰서 음식을 골라 먹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이 적절합니다. 아이가 자신의 배를 통제하고 자신의 식사 패턴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성장과 자아 발견에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엄마 아빠가 주려고 해도 아이가 먹지 않는다면 강제로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직접 선택한 음식을 먹게 되면 식사 시간이 즐거워지고,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가 하나씩 메뉴를 다 먹은 후에 다른 메뉴를 먹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아이의 자율성과 식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