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유산균 섭취가 체중증가 또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건강을 위해 체중을 늘리거나, 체중을 줄여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유산균을 섭취하는 양에 따라서 체중증감에 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유산균 섭취는 장 건강 개선뿐만 아니라 체중 조절에도 잠재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장내 미생물 균형을 개선하고, 에너지 대사를 개선하여 체지방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유산균 균주에 대한 연구는 더 필요하며, 모든 유산균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체중 조절을 목표로 유산균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하여 섭취 여부를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 전문가 입니다.
유산균 같은 경우는 장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체중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하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러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여러가지 건강면에서
큰 역활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