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에 부담이 덜한 음식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아는 사람이 장이 좋지 않은데
음식 추천을 받던데 어떤 음식을 알려주어야
장에 부담이 덜하고 설사를 하지 않을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에 부담을 덜으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 보리, 콩 등 잡곡 대신 쌀밥, 찹쌀밥, 국수로 대체하세요.
생야채, 해조류 섭취를 줄이고 부드러운 애호박, 가지, 양상추, 양송이, 채소 주스 등을 위주로 섭취하세요.
미역 등 해조류의 끈적끈적한 알긴산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대변의 양을 늘립니다.
수분을 충분히 마시고, 식욕이 저하된 경우에는 소량씩 자주 드세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ㅇ에 부담이 안가는 음식은 열성, 온성 음식 위주로 드시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에 부담이 덜한 음식으로는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
그리고 감자 고구마 같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그리고 콩 각종 채소들이 장에 부담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