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PEODCQ
사람이 살아가다보면 매우 고통 스러울때가 많은데요 그런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도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본인이 고통 스러울때는 언제인가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여름밤의꿈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어머님과 형제 등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을 잃었을 때입니다.
그때는 슬픔과 허무함이 몰려와서 정말 견디기 힘들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치유되긴 했지만, 그 아픔은 아직도 가끔 떠오르고 마음이 무거워질 때가 있어요.
인생은 언제나 예기치 못한 고통이 찾아오지만, 그만큼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이 더 깊어지고,
살아가는 힘이 되는 것 같아요. 결국, 고통은 누구에게나 찾아오지만, 그걸 이겨내는 게 인생의 과정인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Slow but steady
인생을 살면서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은 아마도 부모님이 돌아 가셨을 때 인듯 합니다. 아무리 나이가 들었어도 부모님이 안 계시면 고아가 된 것 같은 느낌 입니다. 아버지도 그렇지만 특히 어머니 꼐서 돌아가셨을 때가 정말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보고싶은랍스타6
살아가면서 가장 고통스러운 때가 최근 10년 동안의 기간이었던거 같습니다. 이시기는 너무도 아프고 큰 병이 있어서 치유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몸과 마음이 지친상태죠.
빛나라하리
안녕하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사람이 살아다보면 즐거울 때, 슬플 때가 있기 마련 입니다.
또한 삶을 살다보면 힘듦이 발생 되어질 수 있는데요.
그 힘듦과 위기에서 고통 스러웠던 순간은
사람들에게 뒷통수를 맞아서 마음의 상처를 깊게 입었던 때 입니다.
살짝쿵유능한김치볶음밥
저는 살아가면서 아무 것도 모르고 군대에 입대해서 이등병 생활을 할 때 선임병들이 아무런 이유없이 군기 잡는다고 괴롭히고 그럴 때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너무 괴롭고 힘들었습니다.
주부9단, 멋진손자손녀의할머니
누구나 살아가면서 고통은 있기마련이죠~~전 언니가 일찍 세상을 떠나서 진짜 그때는 너무나 고통스러워어요~ 조카는 몇개월도 안되고 그때는 너무나 힘든적이있었습니다~~지금 현제 그 조카가 잘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있답니다~
큰곰아저씨
저는 부모님의 빚을 처음 안 시점 이네요.
아무 생각없이 살았고 대학교를 갔는데 집에 빚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리고 그 후에 삶의 방향도 바뀌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