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클래식한대벌래162
요즘 오토바이 무법천지로 불법 운행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단속도 제대로 안되는거 같아요.
번호판이 뒤에 있어 신호 위반도 식별이 힘든데 번호판이 왜 뒤에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호떡우주선8958
안녕하세요. 의젓한개구리34입니다.
오토바이 전면에 번호판을 달면 공기 저항 등으로 인해 핸들 조작이 어려워지는 등 오히려 안전운전을 저해하고, 충돌 사고 시 번호판이 운전자나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번호판이 뒤에 있는 것이라합니다.
응원하기
튼튼한라마199
안녕하세요. 튼튼한라마199입니다.
앞쪽에 장착할만한 공간이나 위치가 없어 뒷쪽에만 다는것으로 알고있고 앞쪽에도 장착하도록하는 법안이 올라갔다라고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