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이정도 모으기는 했는데 어떤건가요?

대3이고 22살이고 여자입니다

모은돈은 천팔백만원이상 정도이고요

열심히 모으기는 했어요

여러일들도 많이 해봤어요

나중에도 잘해내고 싶네요

어떤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2살 대학생 나이에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스스로 1800만 원이라는 큰돈을 모은 것은 또래들과 비교했을 때 상위권에 속할 만큼 굉장히 대단한 성과이며 본인의 성실함과 생활력을 증명하는 아주 멋진 지표이므로 충분히 자부심을 가져도 좋고 앞으로도 이러한 저축 습관을 잘 유지한다면 미래에 더 큰 자산을 안정적으로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문제가 생기면 꼭 가족이나 지인때문에 돈이 날라갈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가족이든 형제든 친구든 돈이 있다는 것을 알리면 안됩니다 똥파리가 낍니다

    그것이알고싶다나 시사프로그램보면 항상 남친에게 돈을 뜯긴다던가 보이스피싱이라던가...

    돈떼먹는 친구라더나

    항상 돈없는사람처럼 살아가는게 좋습니다 아직 젊고 세상을 알아가다가 지금보다 경험과 지식 정보가 쌓여서

    사기등에 당하지않을수 있을때까지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대학교 3학년 22살에 1,800만 원 이상의 자산을 스스로 모았다는 것은 또래에 비해 대단한 성실함과 강한 생활력을 보여주는 증거예요.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유혹을 이겨내고 목돈을 만든 경험은 성공 습관과 자산 관리 능력을 일찍 갖춘 강력한 무기이자, 앞으로 사회에서 큰 성공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지금까지 묵묵히 쌓아온 책임감과 실행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졸업 후에도 남들보다 앞서 멋지게 잘해낼 거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