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그럭저럭환상적인불도그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붓기 때문에 칼륨 영양제 먹고있는데 술 먹고 다음날을 위해서 칼륨 먹으려고 합니다 술 먹기 전 먹는게 나은가요 술마신 후에 먹는게 좋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민지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영양제를 어느 시간대에 복용 할 것인지 고민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주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주 중에 나트륨 섭취가 늘어나게 됩니다. 칼륨 영양제를 복용하면 나트륨의 배설에 도움이 되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칼륨은 굳이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는데요. 붓기 때문이면 피크노제놀이 가장 임상데이터 상으로 효과가 큽니다. 칼륨도 복용하신다면 술먹기 전후 상관없긴합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술이 깨신 후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술을 드시기 전에 칼륨 영양제를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전해질이 부족해지는데 다음 날 술 깨시고 칼륨 영양제로 채워주시면 좋겠습니다.
유홍 약사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칼륨 영양제를 음주후에 드시면 되겠습니다. 칼륨, 나트륨의 조절에 도웅 될 수 있겠습니다. 붓기를 걱정한다고 하셨는데 안주로 드신 염도 높은 음식의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음주 후 붓기가 걱정되어 드시려는 거라면, 음주 다음날 식후에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