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칼륨 영양제 술먹는 중간에 먹어도 괜찮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붓기 때문에 칼륨 영양제 먹고있는데 술 먹고 다음날을 위해서 칼륨 먹으려고 합니다 술 먹기 전 먹는게 나은가요 술마신 후에 먹는게 좋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제를 어느 시간대에 복용 할 것인지 고민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음주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음주 중에 나트륨 섭취가 늘어나게 됩니다. 칼륨 영양제를 복용하면 나트륨의 배설에 도움이 되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칼륨은 굳이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는데요. 붓기 때문이면 피크노제놀이 가장 임상데이터 상으로 효과가 큽니다. 칼륨도 복용하신다면 술먹기 전후 상관없긴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술이 깨신 후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술을 드시기 전에 칼륨 영양제를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전해질이 부족해지는데 다음 날 술 깨시고 칼륨 영양제로 채워주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칼륨 영양제를 음주후에 드시면 되겠습니다. 칼륨, 나트륨의 조절에 도웅 될 수 있겠습니다. 붓기를 걱정한다고 하셨는데 안주로 드신 염도 높은 음식의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음주 후 붓기가 걱정되어 드시려는 거라면, 음주 다음날 식후에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