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라짱남

욜라짱남

채택률 높음

여러분들은 짠내 어디까지 해 보셨나요?

저는 과소비나 충동구매는 거의 하지 않는 편이고

나름 절약하고, 되도록이면 알뜰하게

낭비하지 않게 생활하려고 하는 편 인데요.

짠내 까진 아닌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짠내 어디까지 해 보셨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절약하고 충동구매 안하시는건 근검절약하시는거라 생각해요.

    저는 계속 직장인으로 아이둘키웠는데 현재 주부로 직장없이 지낸지 3년정도됩니다. 첨엔 좀쉬고 또 상황이 어쩔수없어서 아이들 양육에만 신경쓰는중인데 기간이 좀 길어지면서 집에서 머라도하려고

    앱테크 이용하는중!

    금액이 1원에서 10원정도 모아 진짜 어느정도됨 그걸로 인터녓쇼핑해서 할인 또는 적립금으로 이용해 쇼핑하고요. 또 가끔 응모해서 당첨된 쿠폰은 제가 안쓰고 쿠폰을 파는 사이트에 등록해서 푼돈 모으는중이에요.

    금액이 크지않아서 매일꾸준히해야 쇼핑할돈이 생기에... 제 친구들은 짠내난다고 앱테크머하러하냐는데~ ㅋㅋ

    짠내같은 궁상스럽조.

    채택 보상으로 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돈은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규모 있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것도 중요하고 지출관리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자돈을 모으려고 목표를 세우니 10원 하나 허투루 쓰는 게 싫더라구요. 야식도 전혀 안하고 집밥을 해먹고 텃밭에서 수확한 채소를 먹고 의료비 지출을 막기 위해서 열심히 운동하고 모임도 집에서 하고 수고비를 받습니다. 요즘은 앱테크를 해서 식비가 많이 절약이 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쿠폰 등록해서 식비 구입에 사용하니 확실한 소확행 실천이 아닌가 싶습니다.

  • 극단적인 절약 사례로는 교통비를 아끼기 위해 서너 정거장 거리는 무조건 걸어 다니거나 외식을 완전히 끊고 마감 세일 식재료만으로 냉장고 파먹기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