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나무 키우고 있는데 한번 봐주세요

잘 자라고 있는건가요?? 저 상태에서 더이상 안자라서요.. 영양제도 주고 싶은데 지피티가 뿌리가 자라면 주라고 하던데 뿌리가 났는진 어떻게 아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찬우 전문가입니다.

    나무가 일정크기가 자라다 멈추는건 당연합니다.

    그리고 지피티가 말한 뿌리가 자라고 난뒤에 영양제를 주라는 것도 맞는 말 입니다.

    뿌리가 충분히 자라야 영양제를 흡수하기 때문에 뿌리가 자라지 않으면 영양제가 그냥 바닥으로 흘러가 버리기 때문입니다.

    현재 멈춘것 처럼 보이는 것은 뿌리 위 줄기 쪽이고 화분 안속 뿌리는 지금 열심히 자라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뿌리가 얼마나 자랐는지 보는것은 화분을 들어서 밑구멍을 보시면 됩니다.

    실처럼 하얀 뿌리가 바깥으로 나왔는지 확인이 됩니다.

    밑구멍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줄기 가장 위쪽에 새잎이 나기 시작하면 뿌리가 충분히 자랐다고 볼 수 있기때문에 영양제를 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