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친구가 복막염 수술을 했는데 병문안 갈 때 어떤 음식을 들고가는 게 좋을까요?
친구가 오늘 복막염 수술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월요일쯤 병문안 갈 예정인데, 워낙 음식을 좋아하는 친구라 먹을 수 있는 음식 포장해서 가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이 그 친구한테 좋을까요? 구체적인 음식으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막염 수술 후에는 소화가 잘 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연두부, 삶은 계란과 같은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쉬운 음식을 소량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