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월드컵대표 선수들이 16강 갈확율이 있나요?

우리나라 월드컵 선수들이 16강 갈수 있을까요?확율상 어려운가요?아니면 탈락인가요?다음 경기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나라는 32강도 힘들어보입니다.

    현재 32강 진출에 아주 안좋은 상황이에요.

    근데 만약 32강에 진출한다고 해도 16강 갈 확률은 없습니다.

    공은 둥글다지만 우리나라 경기력으로는 절대 32강 상대 못이길 거 같습니다.

  • 16강이 아니라 32강에서 탈락 가능할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번주말 까지 다른 조 3위들의 경기들을 기다려 봐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그 가능성이 50%도 되지 않습니다. 현재 기준 우리 나라의 3조 중에 순위는 6위인데 나머지 6개의 3위 팀들 중에 2개팀이라도 우리 보다 승점이나 득실차가 우리 보다 더 높다면 우리 나라는 32강에 떨어 집니다. 16강은 당연히 못 갑니다.

  • 처음 체코전에서는 우리나라의 경기력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고 느껴져서

    32강은 그냥 올라가고 16강도 가능하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멕시코전, 남아공전에서 경기력이 32강에서 떨어져도 할말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16강을 가더라도 거기가 한계일거라고 생각됩니다.

  • 체코전 승리 (2-1)

    멕시코전 패배 (0-1)

    남아프리카공화국전 패배 (0-1)

    최종 승점 3점으로 3위를 기록했고, 이번 대회에서는 3위 팀 중 일부도 32강(예전의 16강에 해당하는 첫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지만, 대한민국은 다른 조의 3위 팀들과 비교해도 진출권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 16강은 현재 경기력에서 어찌저찌 운이 좋아서 32강에 가더라도 32강에서 만나는 상대를 이기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 그렇기에 16강 가능성은 5% 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직 조별리그 잔여 경기가 남아있고 산술적으로 역전할 수 있는 승점 차이라면 절대 미리 실망하거나 탈락이라고 단정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과거 월드컵 역사에서도 전력상 불리했던 마지막 경기를 이겨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한 기적 같은 사례가 정말 많습니다.

    ​다음 경기에서 우리 선수들이 멋진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확률은 언제든 다시 올라갈 수 있으니, 끝까지 믿고 응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