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앵그리버드

채택률 높음

한국이 핵을 제외하고 군사강국 5위 운운하던데 핵을 포함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요즘 핵을 제외하고 한국이 군사강국 5위인가 그렇게 말을 하던데 그런건 말장난 아닌가 해서요. 어디 아프리카나 남미 같은데서야 상관없지만 옆에 핵무기를 가지고 있는 북한과 비교하면서 핵을 제외하고 군사강국 몇위 이런 말을 하는게 참 웃긴거 아닌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핵이라는게 공격용이라기 보다는 방어용이라서 군사력을 따질때 핵을 제외하고 평가하는것이라고 생가합니다.

    아직까지 미국이 일본한테 쓴 핵을 제외하면 핵을 사용한 국가가 없는게 그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맞습니다. 이것은 마치 군인의 전투력을 총은 못 쏘지만 태권도는 5단이라고 자랑 하는 것과 마찬 가지 입니다. 더군 다나 이제 북한은 중국의 눈치를 보지 않고 핵을 보유하게 된 국가 이기도 합니다. 북한이 마음만 먹으면 이제는 중국의 눈치를 보지 않고 핵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할 수도 있으니 우리 입장에서는 답답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 핵은 어나더 레벨 입니다..

    그리고 핵이 있어도 핵을 쓰기는

    부담이 상당 합니다.

    지금 러우전에서 러시아가 핵을 쓰지 못하고 있고

    또 이스라엘이 못쓰고 있고

    미국도 못쓰고 있죠.

    그거 함부로 못써요.

    그거 있으나 마나 입니다.

  • 사실 핵이라는 건 비대칭 전력이라서 말이죠.어떻게 보면은 그것을 가지고 국가 군사 전력을 넣기에는 너무 커 가지고 요. 핵 하나만 있어도 핵 10개만 있어도 사실 그걸 비교하는 것 자체도 좀 이상하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