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솔직한스라소니10
무더위에 복날 음식을 먹으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말복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로 또 삼계탕이나 복날 음식을 먹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음식들이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무더운 여름에 복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 장어구이, 추어탕 등은 여름철 더위로 지친 몸을 따ㄸ스하게 하고 기력을 보충해주지만, 과식과 소화기능을 고려한 적절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춰 균형 잡힌 식사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복날에 삼계탕을 먹는 이유는 소고기, 돼지고기보다 닭고기가 구하기 쉬웠고 이열치열의 정신과 영양보충을 위해 먹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여름엔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약해지는데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이 원기를 회복해주고 땀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대추와 마늘은 장기 기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고 해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더위에 삼계탕이나 전복 등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기력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