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자금이 조금 있다면 어디에...

노후에 필요자금이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노후자금을 조금있는것을 어디에 굴려야할지 참 힘드네요 주식은 변동성이 너무크고 부동산은 자금이 묶여버리고 어디가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노후 자금이 있다면 이를 운용하실 때에

    저라면 주식이나 부동산에 넣기 보다는

    조금 기대 수익률이 낮은 편이라도 안정적인

    투자처를 발굴하시고 그런 투자처에 넣는 것이

    노후 자금 운용의 가장 큰 지침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혹시라도 투자 실패시 잃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큰금액으로 월배당주로 배당받기도하고 즉시연금 삼성생명같은곳에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소득이 없게된다면 창업도있죠 노부부가 치킨집하는거가끔보면 장사잘되더군요 위험회피형이면 그냥 저축이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