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밤하늘 푸른물결의 오로라
비가 내리면서 바럄도 세차게 내리는 날인데,
여름철에는 장마와 함께 자주 태풍이 불어오는데, 태풍이 발생하면 많은 피해를주는데, 역대 가장 큰 피해를 준 태풍은 어떤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균형잡힌영양설계
태풍의 피해를 기록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으나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인명 피해를 입힌 태풍은 1936년 8월에 온 3693호 태풍입니다. 1232명의 사망자+실종자를 기록한 태풍입니다.
광복 이후로만 한정하면 1959년에 온 '사라'이구요 849명의 사망자+실종자가 나왔습니다.
응원하기
의연한우랑우탄23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 가장 큰 피해를 준 태풍은 2002년의 루사와 2003년의 매미입니다. 이 두 태풍 외에도 크고작ㅈ은 태풍이 여러 피해를 줬습니다
조용한참새226
여름철에 한국애서는 태풍이 자주 불어오고는 했습니다.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줬던 태풍으로는 태풍 매미, 태풍 곤파스, 태풍 루사 등이 있습니다.
단팥소보로크림빵
태풍은 우리나라에 보통6~8월사이에 많이와서 피해를 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역대 태풍중에 피해가 가장심했던거는 사하라 태풍 그리고 매미라고 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