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눈치보는 환경에 있어야 한다면 가장 자연스러운 행동이 뭘까요?

눈치보는 환경에 있어야 한다면 가장 자연스러운 행동이 뭘까요?

일하는 공간이구요

어쩌다 보니 작은 사고를 쳐서 눈치가 괜히 보이네요

사과는 당연히 드렸지만

걍 일하는척하는 척이 가장 좋겠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하는 척보다는 그냥 평소보다 조금 더 성실하게, 묵묵히 일하는 게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사고 후에는 괜히 눈치 보여서 과하게 애쓰거나 위축되기 쉬운데,

    이미 사과했다면 말보다 행동으로 신뢰를 회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그걸 계속 기억하진 않아요. 실수는 했더라도 집중한다는 태도로 지내 보시기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일하는 척을 하는게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지금 당장 일을 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이상한 일에 휘말리 수 있기에 가급적이면 일하는 척 바쁜척 하는게 정답입니다

  • 작을 사고 쳐서 수습이 다 된 상태라면 다른 일 집중하는 모습 보여주면 될 것 같고

    수습이 안 됐다면 수습이 먼저일 것 같습니다.

    뭐라도 집중하고 있는 모습 보여주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일하는척이 아니고 신입이시면 열심히 시키는대로

    하시되 적극적으로 일 관련하여 질문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연차가 좀 되신다면 적극적으로 일하시는게

    도움이 됐으면 됐지 의기소침한 모습을 보이시는건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직장생활하시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