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 발치후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무엇이있을까요 ?아래 사랑니 발치예정입니다. 올바르게난 사랑니이고 매복사랑니는 아닙니다. 발치후 주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사랑니 발치는 다른 외과적 시술과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일주일 정도까지는 해당 부위로 직접적으로 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맵고 짠 음식은 상처 부위의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일주일정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 등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일주일 정도는 빨대와 같이 구강 내에 압력이 생길 수 있는 것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사랑니 발치 부위의 정상적인 회복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5. 1~2일 정도는 냉찜질이 도움이 되며 그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6. 1~2일 뒤에 갑자기 극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가까운 치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일반적 발치 주의사항과 동일하며 발치 후 지혈을 위해 거즈 오래 물어주셔야하며 빨대 등은 음압을 만들어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용을 금하셔야합니다. 더불어 자극적인 음식 및 너무 뜨거운 음식 피해서 영양 풍부하게 식사해주셔야합니다. 발치 부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양치질 잘해주셔야합니다. 발치 부위 음식물 들어갈 수 있으므로 물양치 잘해주셔야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주의사항 있으나 가장 유념하셨으면 하는 부분은 발치 전, 후 컨디션 관리 잘해주셔야 발치 후 불편감 감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1~2주 정도는 금주, 금연하셔야 합니다.

    2. 빨대 사용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3. 무리한 운동이나 목욕 등은 며칠은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