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속은 몇 킬로가 넘으면 단속에 걸리나요?

과속을 해서 벌금을 내게 되면 몹시 마음이 아픈데요. 몇 킬로가 초과하게 되면 과속으로 벌금을 물게 되는 것일까요? 사실 일 이 킬로 정도는 충분히 넘을 수도 있다고 보는데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어뷰징 신고 완료입니다.

      과속단속카메라는 제한속도보다 10%초과시 단속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제한속도를 지켜 안전운전하세요

    • 안녕하세요. 푸르스름한청가뢰166입니다. 과속카메라의 단속 기준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제한속도보다 11km/h 초과 시 단속됩니다.

    • 안녕하세요. 섬세한말라카크95입니다.

      과속은 보통 5킬로미터에서 10킬로미터정도 사이로 넘으면 단속에 걸리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하루 되세요^^입니다.

      오차범위를 생각해서 10km 초과한것을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치만 규정속도 지키는것이 중요 합니다.

    • 안녕하세요. 호탕한병아리213입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10km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차량의 계기판과 속도측정기 차이가 조금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밝은테리어34입니다.

      1~2키로는 상관없구요 카메라 셋팅에따라서 다른데 최소 10키로 이상부터 15 20키로 이상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10키로이상이라생각하시면 그때부터 걸렸다라고 생각을 미리하시는게 나을듯 하네요

    • 안녕하세요. 세상에 필요한 존재가 되어보자입니다.과속은몇키로 넘으면 단속이 되냐면 규정속도보다 10키로 이상일때 과속대상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소우주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1~2km/h 정도는 단속 대상이 아니며, 속도 제한마다 다소 차이는 있으나, 10km/h 정도는 초과해야 단속으로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