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

뮤지컬 발성) 고음할때 호흡셋팅방향

고음할때 호흡셋팅을 어떻게 가져가는게 목에 무리가 덜 올까요ㅠㅠ 뮤지컬을 하는데 낮게 셋팅하면 목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고 높게 셋팅하면 소리가 흔들리는 느낌이에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릴때 성악을 잠깐 배웠는데 발성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리가 안나온다고 힘을 주다보면 목에 힘이 들어가고 성대에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배에 힘을 주고 명치 위 가슴에서 소리가 울린다는 느낌으로 턱은 내리고 발성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호흡도 중요한데 폐에 공기가 꽉찬다고 생각하고 가슴을 열고 공기를 마신후 서서히 천천히 내뱉는 연습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글로 적으려니 잘 와닿으실진 모르겠는데 유튜브에도 많으니 찾아보시면서 본인 스스로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