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하오른 이닉스 주식 팔아야 할까요?

요즘 하이닉스가 많이 올랐는데 너무 오르니 겁이나네요 팔아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예요 이제는 팔아야 할까요? 아님 더 나두고 지켜 봐야 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SK하이닉스가 단기간에 크게 올라 불안하시다면 자산 전부를 한 번에 매도하기보다 보유 물량의 일부만 실현해 수익을 챙기고 나머지는 더 지켜보는 분할 매도 전략을 추천합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가 여전히 탄탄해 추가 상승 여력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직은 보유하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다만 PER 10배가 280~300만원 내외이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점진적으로 비중을 줄이시는것도 좋은 전략중 하나이며 이후 조정을 보이면 매수를 고민하시고, 또한 하이닉스는 하반기에 이익추정치가 더욱 증가할것으로 보이고 또한 마이크론처럼 15~20배의 PER을 받을 수도 있다고 보이기에 이경우엔 400만원정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이기에 어느정도는 하이닉스 주식을 지속적으로 보유하여 멀티플 리레이팅이 확실히 된다면 그냥 장기적으로 보유하는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다만 지금부터는 지나치게 비중이 높다면 일부는 차익실현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SK 하이닉스의 오늘 주가 움직임을 보면 조금 오버 슈팅을 한 것으로 보이며

    이런 경우라면 살짝 수익을 실현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수익 실현하시고 다시 내려가면 재진입하는 것이

    평단 관리에서도 유리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SK하이닉스가 역대급 실적과 AI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크게 오른 만큼 겁이 나시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여전히 AI 메모리 공급 부족을 이유로 목표 주가를 최고 380만 원 선까지 상향 조정하는 등 장기적인 전망을 밝게 보고 있지만, 주식 시장에서 '영원한 상승'은 없으며 심리적 불안을 안고 투자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전부 팔기보다는, 원금이나 수익의 일부(30~50%)만 매도하여 현금을 확보해 불안감을 낮추고(익절), 남은 물량은 향후 시장 변화를 지켜보며 더 큰 상승을 노려보는 '분할 매도' 전략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