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들이는 월급 돈 이런거엔 모으는 방법이 뭐가 좋을까요?

사회초년생인데 월급 관리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적금과 투자 중 어떤 비율로 시작하는 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좋은 방법 공유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회초년생은 월급의 절반 이상을 무조건 저축하겠다는 목표로 적금 대 투자 비율을 7대 3 정도로 설정하여 종잣돈을 안전하게 모으는 재미를 먼저 붙인 뒤 점차 투자 비중을 늘려가는 선저축 후지출 습관을 권합니다

    좀더 연륜이 쌓인뒤 투자를 해야할겁니다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회초년생 시기에는 자산을 불리는 투자 기법보다 매달 들어오는 월급을 안전하게 묶어두는 강제 저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재테크의 기본 뼈대는 '선 저축, 후 지출' 구조를 만드는 것이며, 월급이 통장에 찍히자마자 자동으로 일정 금액이 다른 통장으로 이체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소득의 최소 50% 이상을 저축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초기 자산이 적은 시기에는 원금 손실 위험이 없는 정기적금의 비중을 절대적으로 높게 가져가야 합니다. 구체적인 월급 관리 비율은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시장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적금 70% 대 투자 30%' 조합으로 시작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반을 추천드립니다. 적금의 경우 투자보다 안정성이 좋지만 수익이 낮으며, 투자는 반대입니다. 그리고 투자의 경우 가끔 변동성을 크게 보일때 이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투입할 현금이 있으면 좋습니다. 따라서 이를 위해서 나머지 금액을 적금을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