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를쓰며

일기를쓰며

채택률 높음

비가올 때 그냥 머리에 맞고 걸어도 되나요?

우산을 사기는 돈이 아까운데 걷다가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웬만하면 맞으면서 다닐까하는데 큰 부작용이 있을지 걱정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를맞는다고.엄청난 부작용이있다고는

    말하지못하지만

    공기의질이 요즘은

    많이 안좋으닌깐

    되도록이면 우산을 쓰는게낫죠

  • 안녕하세요

    비가 오는 날에 우산이 없이 비를 맞고 돌아 다닌다고 해서 크게 부작용이 발생 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오랫동안 비를 맞고 걸을시에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맞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 비를 맞으면서 걷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불편함을 초래하지만, 큰 부작용은 드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비를 자주 맞거나 찬 바람과 함께 비에 노출되면 감기호흡기 질환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차가운 비에 젖어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몸의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젖은 옷이나 신발은 불쾌감을 주고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우산이나 방수 의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우산 하나로도 큰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비용을 아끼기보다는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큰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나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고, 오랫동안 있는다면 체온이 낮아지고 감기나 다른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비에 젖으면 피부와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있으며, 화장이나 머리 스타일에 당연히 영향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멧돼지님

    비를 맞으시면서 걷는 것은 단기적으로 봤을때는 커다란 문제는 없는데요

    감기나 피부질환의 원인이 간혹 될수도 있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해로울 확률이 높으니 ( 산성비 ) 가능하면 우산을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