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로션과 수분크림의 차이가 별로 없다고 어디서 본 것 같은데요.
정말 로션과 수분크림의 경계가 특별히 없는지? 없다면 불필요한 사용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늘배움
수분크림과 로션은 모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장품입니다.
로션: 비교적 묽고 가벼워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유분보다 수분이 많기 때문에 즉시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수분크림: 유분 비율이 높아 더욱 밀도가 높으며 보습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건성 타입이거나 건조한 계절에 바르기 적합합니다.
피부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응원하기
로맨틱한발발이142
우선 로션은 제형이 가벼운 편이라 피부에 흡수가 빠릅니다.
하지만 수분크림은 제형이 상대적으로 묵직하고 피부에 오래 머무른 뒤 흡수됩니다.
또, 수분크림은 가급적 유분도 잡아주기 때문에 저녁에 바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