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크림과 로션의 차이가 있을까요?

로션과 수분크림의 차이가 별로 없다고 어디서 본 것 같은데요.

정말 로션과 수분크림의 경계가 특별히 없는지? 없다면 불필요한 사용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분크림과 로션은 모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장품입니다.

    • 로션: 비교적 묽고 가벼워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유분보다 수분이 많기 때문에 즉시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 수분크림: 유분 비율이 높아 더욱 밀도가 높으며 보습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건성 타입이거나 건조한 계절에 바르기 적합합니다.

    피부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우선 로션은 제형이 가벼운 편이라 피부에 흡수가 빠릅니다.

    하지만 수분크림은 제형이 상대적으로 묵직하고 피부에 오래 머무른 뒤 흡수됩니다.

    또, 수분크림은 가급적 유분도 잡아주기 때문에 저녁에 바르시길 권장합니다.